본문바로가기

부천시의회 이학환 의원

상단 사용자메뉴

글로벌링크

글자크기조절, 인쇄

  • 글자크기
  • 확대
  • 기본
  • 축소
  • 프린트

메인메뉴



회의록

QR코드

홈으로 > 회의록 > 시정질문

닫기
QR코드
현재페이지의 QR코드 입니다.
시정질문
대수 회기 의원명 질문 세부내용 영상
8 236회 1차 본회의2019.6.3. 이학환 ○ 고강본동 은행단지 단절구간 해소를 위하여 경인고속도로 일부구간 복개 후 진입로 개설 방안에 대하여
○ 市 청사 이전에 대하여
   - 대장동 신도시로 이전 검토
질문회의록 답변회의록
8 232회 2차 본회의2018.11.29 이학환 ○ 첫째 고강동지역에 대한 대책마련 요구입니다.    
- 「공항소음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서는 소음피해지역을 지정·고시 하도록 하고 있고, 공항 소음방지 및 주민지원 사업을 추진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 고강동지역에 대한 소음 방지 및 주민지원사업 추진 현황을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향후 주민지원 사업에 소음피해가 심한 지역에 대해서는 다른 지역으로 이주 계획도 적극 검토해야 된다고 보는데, 시장께서는 검토 후 답변주시기 바라며, 고강동 지역 보도가 없는 도로에 대한 보행자 안전 대책에 대해서도 답변 주시기 바랍니다.

○ 두 번째 서울-광명 민자고속도로 대책 관련입니다.
  현재 추진중인 서울-광명 민자고속도로 실시계획인가 철회를 위한 시 집행부의 대책과 현재까지 추진 결과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민자고속도로 시행 계획 철회가 현실적으로 어렵다면, 민자고속도로 공사구간 상부에 거주하고 있는 고강아파트 주민 등을 안전한 곳으로 이주시키고 그 부지에는 근린 공원을 조성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돌려주어야 된다고 보는데, 이에 대한 시 집행부의 견해와 대책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끝으로 세번째 쓰레기 무단투기 대책 관련입니다.    
- 현재 우리시는 쓰레기 배출 종량제를 시행하고 있고 아파트 등 공동주택내에서는 쓰레기 분리배출 및 종량제 봉투 배출이 비교적 잘 되고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고강동을 비롯한 원도심에서는 쓰레기 분리배출은 물론 쓰레기 종량제 봉투 배출도 잘 지켜지지 않고 일반 봉투에 무단 배출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일반봉투에 무단 배출되는 쓰레기를 시에서 아무런 대책 없이 수거해가고 있다는 겁니다. 이것은 양심껏 종량제 봉투에 배출하고 있는 시민들과 형평성에도 맞지 않고 준법질서를 계도해야 될 시 집행부의 자세에도 맞지 않다고 봅니다.
-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배출하지 않고 일반봉투에 무단 배출 사항에 대한 2017년도와 2018년도 단속실적을 밝혀주시고, 향후 쓰레기 무단 배출에 대한 단속계획과 쓰레기 종량제 정착 방안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질문회의록 답변회의록
8 238회 1차 본회의20190920 이학환 ○ 광역동 시행과 관련하여
○ 그늘막 설치와 관련하여
질문회의록 답변회의록
1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